아산시, 고추 건조기·세척기 지원
아산시, 고추 건조기·세척기 지원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1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까지,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
농산물 출하·안정적 생산기반 조성 위해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 아산시가 ‘2024년 고추농가 수확 후 생력화 장비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월 23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이상기온과 수입농산물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산시 고추재배 농가에 영농장비를 맞춤 지원함으로써 안전한 우리 농산물 출하 및 안정적 생산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지원장비는 고추 건조기와 세척기이며, 지원 비율은 보조 50%, 자부담 50%로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된다. 다만 부가가치세 환급 품목에 해당하는 건조기의 경우 총사업비에 대한 보조금 비율을 반영한 부가가치세 환급액은 공제해 지급한다.

신청 자격은 2024. 1. 1. 기준 아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농업경영체상 1,000㎡ 이상 고추재배 농업인이며, 최근 5년간 고추 건조기, 세척기를 지원받은 자는 신청이 제한된다.

신청 방법은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농업기계목록집’에 수록된 건조기 또는 세척기 중 하나의 기종을 선택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미용 농업기술과장은 “고추농가 수확 후 생력화 장비 지원사업은 고추의 상품성 향상과 노동력 절감 등에 효과가 있어 희망농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고품질 고추 생산과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