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고, 장학금 800만 원 기탁받아
금산고, 장학금 800만 원 기탁받아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4.02.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암장학회ˑ재경금산중고 총동문회로부터

[금산=투데이충남] 박장대 기자=금산고등학교가 70회 졸업식에서 금암장학회 장학금 1500만원, 재경금산중고 총동문회 장학금 800만원을 기탁받았다.

해당 장학금은 3년간 학교 생활을 성실히 수행하고, 2024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양주성 군(서울대학교 바이오시스템 소재학부), 김선빈 군(충남대학교 의예과), 정주영 군(경희대학교 미디어학과)에게 전달됐다.

금암장학회는 20년 전 고재중(금산고 11회) 씨의 남다른 후배 사랑으로 사재 1억 2천만원을 조성해 운영해 오고 있으며 후배들이 배움의 터전에서 마음껏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장학금을 기탁했다.

또한, 재경금산중고 총동문회는 지난해에도 1000만원 기금을 조성해 후배들에게 전달한 바 있으며, 김주원회장은 "모교에 대한 애정으로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재원 마련을 위해 힘써 준 동문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사랑스러운 후배들이 자기 개발에 노력을 다해 우리 지역 발전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하고, 앞날의 꿈을 웅장하게 펼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권재문 교장은 모교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맡긴 동문들에게 “후배들을 향한 깊은 사랑의 마음에 감사드리며, 본교의 교육 현장에서도 모든 재학생에게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도록 격려하고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