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4 행복대학 교육생 모집
금산군, 2024 행복대학 교육생 모집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4.02.07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금산본교·추부분교 250명 정원
행복한 노후특강·우울증 예방 웃음치료 등
지난해 금산행복대학 입학식. 금산군
지난해 금산행복대학 입학식. 금산군

[금산=투데이충남]박장대 기자=금산군보건소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년에 꿈꾸는 황금빛 인생을 위한 2024년 금산행복대학 교육생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입학 접수는 신분증을 지참해 금산군보건소 2층 다목적실로 직접 방문 하거나 금산군보건소 건강증진팀에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어르신의 건강생활 증진과 활기차고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올해 18년째 운영되는 금산행복대학은 금산본교와 추부분교로 나눠 250명 정원으로 운영된다.

교육 일정은 3월 6일 금산다락원에서 진행되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32주 동안 건강증진과 평생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강좌가 열린다.

프로그램은 공중보건의사와 전문강사 등이 진행하며 △행복한 노후특강 △우울증 예방 웃음 치료 △웰빙 걷기, 기공체조 △치매 예방 △댄스 스트레칭 △금산 역사 이야기 △뇌 건강 인지활동 △영양교육 등이 예정됐다.

또한 12월 마지막 회차는 수료식과 함께 발표회를 진행해 졸업자들의 솜씨와 재능을 선보이며 인간관계를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진다.

본소는 금산다락원 소공연장에서 매주 목요일 1시 30분, 추부분소는 추부문화의 집에서 매주 화요일 2시에 2시간씩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의 황금빛 인생을 위한 2024년 금산행복대학이 올해에도 활기찬 첫발을 내디딘다”며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강좌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