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설 연휴 모든 정보 ‘세종엔 앱’으로
세종시, 설 연휴 모든 정보 ‘세종엔 앱’으로
  • 윤석근 기자
  • 승인 2024.02.0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휴 기간 비상 의료기관·병원·약국·지도 등
도도리파크 혼잡도·여권발급현황 확인가능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윤석근 기자=세종시가 스마트 포털 ‘세종엔’ 앱을 통해 설 연휴 비상의료기관과 문 여는 병원, 약국 등 각종 정보 표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엔’에서는 관내 응급의료센터, 병의원 149곳, 약국 등 실시간 운영 현황을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설 연휴 도도리파크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방문객을 위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엔’은 인공지능 폐쇄회로텔레비전(AI CCTV)을 통해 도도리파크 어린이 체험놀이터인 ‘피치트리타워&상상빌리지’의 이용자 혼잡도를 표시한다.

사전에 이를 확인하고 방문하면 방문자가 붐비는 시간대를 피해 이용할 수 있다. 대통령기록관의 경우 예약 서비스는 물론 전시해설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린이체험관 예약도 가능하다.

또한 최근 급증하는 해외 여행수요에 따라 여권 접수, 교부 현황 등 예상 대기시간과 대기 현황 등 정보를 제공한다.

‘세종엔’은 한 번의 로그인으로 시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 신체관리(헬스케어), 시티앱 등 시에서 제공하는 웹과 앱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초정밀버스도착정보, 예약허브, 미세먼지지도, 크리넷 상태정보, 교육자원지도, 세종안심이 서비스, 대형마트 휴일정보 등 다양한 시민 맞춤형 지역특화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편의를 높였다.

특히 초정밀버스도착정보 서비스는 지도에서 1초 단위로 갱신되는 버스 이동 정보를 볼 수 있고 버스 승하차 알림을 설정하면 타고 내리는 정류장의 세 번째 구간 전부터 버스 도착 정보를 알려준다.

‘세종엔’ 앱은 모바일 구글마켓 또는 앱스토어에서 ‘세종엔’을 검색해 설치한 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임동현 지능형도시과장은 “설 명절 기간 스마트서비스를 활용한 의료기관 정보제공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