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분히 [남]다른 기술인재 육성
충남교육청, [충]분히 [남]다른 기술인재 육성
  • 석지후 기자
  • 승인 2024.02.0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직업계고 학교장 38명 대상
직업교육추진계획’ 설명회 진행

[내포=투데이충남] 석지후 기자=충남교육청이 7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직업계고 학교장 38명을 대상으로 ‘2024년 충남 직업교육추진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 충남 직업교육 활성화 및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충남대 산학협력단의 ‘충남형 미래 직업계고 모델 연구’ 결과 보고를 통해 충남 직업계고 재구조화 필요성 및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2023년 추진한 직업교육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역량 중심의 직업교육 확대 운영하기 위한 ‘2024년 직업교육 추진계획’을 안내했다.

‘2024년 직업교육 추진계획’은 5개의 중점과제와 30개의 추진과제로 구성됐으며, ‘미래 직업역량을 갖춘 기술인 육성’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교육청은 △직업계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교육여건 개선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개선 지원 △교원 역량을 키우는 연수 지원 △바른인성과 직무능력을 갖춘 취업역량 강화 △미래형 직업교육 발굴 및 지역사회 연계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이병도 교육국장은 “충분히 남다른 충남 직업교육은 전국을 선도하고 있으며, 2024년에도 직업계고가 교육혁신 기반 위에서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과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