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신청사·도서관 건립 주민설명회 ‘성료’
서천교육지원청, 신청사·도서관 건립 주민설명회 ‘성료’
  • 류신 기자
  • 승인 2024.02.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전 규모 등 사업추진 방향 의견 수렴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교육지원청이 교육지원청 신청사 및 도서관 건립 지역주민 설명회를 지난 6일 오후 3시에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주민, 신청사 및 도서관 건립 추진위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지원청 신청사 및 도서관 건립 추진 경과와 지난해 실시한 타당성 검토 용역 결과 설명 후 사업추진에 대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했다.

지역주민들은 청사 및 도서관 이전 시기, 규모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도서관 신축 공사기간 중 기존 도서관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건축공사시에 우선 도서관을 신축하는 방법, 모듈러 교실 활용 방법, 주위 건물 임대 후 도서관으로 운영하는 방법 등 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신청사 및 도서관 건립사업 계획을 수립해 이전 적정 부지 선정을 위해 타당성 연구 용역을 실시했고, 서천군의회 설명회, 지역주민 설명회 등의 결과를 바탕으로 이달 중 서천군과 서천문예의전당 부지로의 청사 및 도서관 이전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해 2029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박병일 신청사 및 도서관 건립 추진위원장은 “청사 이전 및 도서관 건립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통해 주민들의 교육청사, 도서관 이용 불편사항을 개선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