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의 집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모집
이응노의 집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모집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4.02.0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미술 전분야 활동 20세이상 대상
전문가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홍성=투데이충남] 김경호 기자= 홍성군 고암 이응노 생가기념관(이하 이응노의 집)이 2024년도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 7기를 맞는 이응노의 집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공모는 현대미술 전 분야(회화, 조각, 공공예술, 설치, 사진, 미디어 등)에서 활동 중인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의 작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입주작가에게는 창작 및 거주 공간이 9개월간(3월~11월) 무상 제공되며, 전문가 매칭‧결과보고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 역량 강화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3명의 입주작가를 선발할 예정이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 발표는 2월 말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진다. 지원 기간은 오는 12일까지로 이응노의 집 대표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고, 지원 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이응노의 집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올해는 고암 탄생 12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입주작가들이 이응노를 잇는 세계적인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과 미술관과의 협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역량있는 작가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응노의 집 창작스튜디오는 2017년 이응노의 창조적 예술정신 계승을 위해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26명의 재능있는 작가들의 예술 활동 및 창작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