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여성커뮤니센터, 원예관리사 1기 수료
아산 여성커뮤니센터, 원예관리사 1기 수료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0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생 10명 배출...실습위주로 교육 진행
농회사법인 로뎀서 본격 원예관리사 활동
수료기념 사진
수료기념 사진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가 지난 1일 여성 취·창업과정 원예관리사 1기 교육생 10명의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원예관리사 교육은 여성커뮤니티센터 개관 후 첫 개설한 여성 취·창업과정으로, 지난달 10일부터 4주간 총 8회에 걸쳐 농업회사법인 로뎀(아산시 탕정면 소재)과 상호 협력해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수료자 전원은 농업회사법인 로뎀에 취직해 본격적으로 원예관리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수료생 A씨는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됐다”며 “매 교육마다 직접 식물을 다루고 작품을 만들면서 심리적으로도 힐링하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옥순 ‘나온(ON)’ 센터장은 “각 수료생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하다”며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취·창업 교육과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시 여성복지과장은 “이제 첫걸음을 뗀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은 앞으로 여성들에게 새로운 취업 가능성을 제공하고, 전문인력 양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주저하지 말고 ‘나온(ON)’으로 나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