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주민자치협의회 1분기 정기회
서산시, 주민자치협의회 1분기 정기회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4.02.0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민자치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 기념촬영/서산시
지난 1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민자치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 기념촬영/서산시

[서산=투데이충남]조재환 기자= 서산시가 지난달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서산시 주민자치협의회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주민자치협의회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15개 읍면동 주민자치회 회장들로 운영되며 주민자치 사업에 대한 정보와 우수사례를 공유해 왔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올해 주민자치협의회를 이끌어 갈 협의회장으로 김호용 해미면 주민자치회장이 만장일치로 선출됐고 주민자치 관련 지원사업과 세부 추진계획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선출된 김호용 협의회장은 2022년도부터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직을 맡아 서산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김호용 협의회장은 “다시 한번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동료 회장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서산시의 주민자치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매년 시민과 주민자치 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를 위한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을 진행해 주민자치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이 선도하는 주민자치를 목표로 지속해서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