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논산시,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4.01.3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 당 60만 원, 20대 보급
대기질 개선과 난방비 절감
논산시청 전경
논산시청 전경

[논산=투데이충남] 이예슬 기자= 논산시가 31일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친환경 보일러 교체를 희망하는 시민들을 위해 2024년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논산시 소재 주택에 도시가스(LNG)를 사용하는 가정용 보일러를 설치하거나 교체하는 가구 중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2자녀 이상 가구,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한다. 단, 환경부에서 인증한 친환경 보일러를 선택해야 하며 공공시설, 신축, 영업용 등은 제외된다.

지원금액은 1대당 60만 원씩 총 20대를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가정용보일러인증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논산시청 환경과에 방문 신청서 하면 된다. 우편접수도 가능하며, 이 경우 등기우편으로 보내야 한다.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12월 13일까지이며,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논산시 관계자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질 개선과 난방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사업이므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시민들의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해 도시가스 공급망 확대를 약속한 바 있다. 그에 따라 작년에 체결한 도시가스 공급 특별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강경 3750세대에 도시가스 배관망을 구축하는 사업(총사업비 280억)이 3월 착공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