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우리 동네 건강 놀이터 운영
논산시, 우리 동네 건강 놀이터 운영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4.01.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증진 습관 형성 돕는 놀이·체험 활동
활동 참여 전·후 기초건강수치 변화 확인
건강놀이터 활동 사진. 논산시
건강놀이터 활동 사진. 논산시

[논산=투데이충남] 이예슬 기자= 논산시가 겨울 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에게 건강한 식생활과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비만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놀이·체험형 활동 프로그램인 ‘애들아! 놀자’ 우리 동네 건강 놀이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논산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아동양육시설에서 1~3학년을 대상으로 △운동, 구강, 영양, 건강 등의 짬짬이 건강교육 △다양한 신체활동 △요리교실 △공예교실 △구연동화 및 연극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요리교실은 논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협력해 진행한다.

우리 동네 건강놀이터는 지난 9일부터 시작해 2월 29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총 14회차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동들은 전·후로 건강인지도 조사, BMI 및 국 염도 측정을 통해 기초건강수치와 영양 인지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 점검표를 배부 받아 가정에서도 매일 점검하고 실천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신체활동이 필수적이다”며 “이 프로그램이 겨울철 아이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고,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교육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