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평가정보원, 올해 정보교육 교원 연수 시작
충남교육청평가정보원, 올해 정보교육 교원 연수 시작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4.01.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투데이충남] 김경호 기자=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이하 평가정보원)은 29일 충남남부평생교육원에서 충남미래교육통합플랫폼 마주온 담당자 연수를 시작으로 올해 정보교육 교원 연수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정보교육 교원 연수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 교육 인식 전환을 통해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미래 학교 경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평가정보원이 핵심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평가정보원은 올해 교장과 교감 총 300명을 대상으로 학교 관리자 정보(인공지능․소프트웨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며, 일반 교원 1150명을 대상으로 마주온 담당자 연수, 인공지능정보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등 4개 과정을 운영한다. 아울러 인공지능, 메타버스, 영상편집 등 사용자 요구에 따라 구성된 38개 과정의 원격 연수를 개설해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4600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29일부터 시작한 마주온 담당자 연수는 충남교육청이 도내 전 교원과 직원,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온라인으로 원활히 소통하고, 수업과 관련한 다양한 자료를 공유하거나 제작할 수 있도록 자체 구축한 미래교육통합플랫폼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2월 1일까지 4개 권역별로 나눠 초․중․고, 교육지원청 담당자 75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집합 연수다.

배무룡 원장은 “인공지능 정보사회 발전에 따라 수업 방법과 내용의 급격한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며 “아이들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역량을 교원들이 갖출 수 있도록 올해 적극적으로 질 높은 연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