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예비교사 정책 제안 발표회
충남교육청, 예비교사 정책 제안 발표회
  • 석지후 기자
  • 승인 2024.01.2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정책과 관련된 주제 논문
도 교육청·공주대 참석…결과 공유

[내포=투데이충남] 석지후 기자=충남교육청이 지난 22일 충남교육청 1회의실에서 교육청과 교원양성대학 ‘관학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2024 예비교사들의 교육정책 제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공주대학교 사범대학에 재학 중인 예비교사들이 지난 한 해 동안 충남 교육정책 관련 주제로 연구한 논문 중 우수 논문 6편을 선정해 발표하는 자리로 도교육청과 공주대학교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학생들이 발표한 연구 주제는 △OECD education 2030의 학습자 행위주체성 함양을 위한 수업 연구 △교사 협력이 교육과정 문해력에 미치는 영향 △유아 통합교육 정책에 대한 일반유아교사와 유아특수교사의 인식과 평가 및 지원 요구 △교권 인식과 교직 만족도 간의 상관 연구 등 6편이다.

발표회에 참석한 도교육청의 업무 담당자들은 예비교사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정책 제안을 경청하고, 연구에 대한 조언과 평가를 통해 예비교사들의 성장을 지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예비교사들에게 "여러분들은 앞으로 우리 교육을 이끌어갈 소중한 인재이며, 희망찬 미래"라며 "스스로 주도성을 발휘해 아이들의 미래와 충남교육의 앞날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