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교육비특별회계 담당자 교육
세종교육청, 교육비특별회계 담당자 교육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2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활한 결산업무 추진 도움 마련
교육재정 운영 투명성 확보 위해
2023회계연도 교육비특별회계 결산 교육 책자. 세종교육청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윤석근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2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직속기관 결산업무 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업무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회계연도 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시기를 맞아 결산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준을 공유하고 업무담당자의 원활한 결산업무 추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2023회계연도 교육비특별회계 결산 작성 기준 △예산결산 및 재무결산 기초자료 작성 방법과 유의사항 △K-에듀파인 결산시스템 활용법 등 실무 중심 내용으로 구성해 이후 결산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져 결산 업무담당자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결산은 한 해 예산집행 실적과 결과를 분석하여 다음 연도의 예산편성과 재정 운영 환류를 위한 매우 중요한 절차”라며 “이번 교육으로 업무담당자의 결산업무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확하고 투명한 결산 작업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월 20일까지 2023회계연도 결산자료를 작성해 5월 10일까지 세종시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후, 상반기 세종시의회 제89회 정례회의 승인 절차를 거쳐 교육부에 2023회계연도 결산자료를 제출하고 누리집에도 고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