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연말정산’ 오류 최소화 한다
세종교육청, ‘연말정산’ 오류 최소화 한다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귀속 연말정산 업무담당자 실무교육
역량을 키워 업무수행에 도움주기 위해 마련
2023년 공무원 보수업무 길라잡이 책자 표지. 세종교육청
2023년 공무원 보수업무 길라잡이 책자 표지. 세종교육청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윤석근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19일 세종시교육청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본청, 직속기관, 각급 학교의 2023년 귀속 연말정산 업무담당자 170여 명을 대상으로 연말정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발령과 업무 변경 등으로 연말정산에 대해 어려워하는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연말정산에 대한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키워 업무 수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4세대 지능형 나이스 도입에 따른 연말정산 시스템 변경 사항 및 사용 설명 △2023년 귀속 연말정산 처리 흐름 설명 등 실무 중심 교육으로 이뤄져 연말정산 담당자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구중필 행정지원과장은 “연말정산은 일 년에 한 번 하는 업무지만, 교직원들이 관심을 갖는 중요한 업무 중 하나”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연말정산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을 해소하고,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연말정산을 꼼꼼하게 진행해 오류를 최소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헤 말 업무담당자의 공무원 보수 관련 과오 지급 및 미지금 사례 재발을 방지하고 공무원 보수 업무담당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2023년 공무원 보수업무 길라잡이’를 제작해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피디에프(PDF) 파일로 탑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