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
금산군,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4.01.18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 후 활동과 생활 관리 종합적 지원
중등과정청소년 대상…12월까지 운영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식. 금산군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식. 금산군

[금산=투데이충남] 박장대 기자=금산군이 지난 17일 금산청소년미래센터에서 중교생 20명이 참여하는 2024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생, 학부모, 관계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선서, 축하 기념 꽃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이어 담임 선생님과의 만남, 생활 규칙 공유 등이 진행됐으며 학부모들은 자녀가 이용하게 되는 시설을 돌아보고 2024년 운영 전반 공유와 협조 사항 등을 안내받는 학부모간담회에 참가했다.

금산군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군과 여성가족부가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 후 활동과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지역 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등과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올해 12월까지 운영된다. 주요 과정은 △교과 학습(수학) △특성화 프로그램(역량개발, 진로체험, 동아리 활동) △신체 활동(탁구, 볼링) △자기 계발(일러스트, 창의보드, 방카 뮤지션) △급식․상담․건강관리 생활 지원 등이다.

군 관계자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활동, 복지, 보호 등 지원을 위해 이번 아카데미가 추진 된다”며 “올해 이용 청소년들이 건강한 기초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