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접수
금산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접수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4.01.1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까지, 총 44억800만원 규모
벼 직파재배 확대 등 35개 사업 추진
금산군농기센터 전경
금산군농기센터 전경

[금산=투데이충남] 박장대 기자=금산군농업기술센터가 내달 2일까지 2024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 총사업비 44억800만 원 규모다.

사업은 △농업‧농촌 경쟁력제고 지원 △청년농업인 정착지원 기반 조성 △벼 직파재배 확대 기술시범 △축산깔집 개선 및 퇴비 부숙도 향상 시범 △잎들깨 스마트팜 양액재배기술 고도화 지원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 등 35개다.

신청 자격은 군에 거주하는 농업인과 법인‧조직으로 농업경영체 등록 및 지방세‧세외수입 등 요건이 구비돼야 하고 사업 신청 장소가 관내에 있어야 한다.

접수 방법은 금산군농업기술센터에 비치된 신청 양식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되며 농업경영체 등록자당 1개 사업 신청이 원칙으로 중복신청은 불가능하다.

이후 담당 공무원의 현지 조사 후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국‧도비 기술보급사업으로 총 사업비가 5000만 원 이상이면 발표심사 의무 대상이다.

사업별 담당 부서와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금산군청 및 금산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농업인이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교재를 확인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농업기술보급을 위한 시범사업 참여 농업인, 농업인 조직, 생산자 단체 등 대상자 모집에 나선다”며 “사업별로 부서가 구분돼 있는 만큼 자세한 사항은 담당 부서를 확인해 문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