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겨울방학 계절학교 운영·집중 언어치료 지원
예산교육지원청, 겨울방학 계절학교 운영·집중 언어치료 지원
  • 이난이 기자
  • 승인 2024.01.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투데이충남] 이난이 기자=예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센터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계절학교 운영과 집중 언어치료 지원한다.

특수교육협의실(별관 1층)에서 10:00~12:00까지 중·고등 학생을 대상으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제과제빵 수업을 진행한다. 겨울방학 동안 제과제빵 수업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계획했다.

△1일 차에는 코코초코쿠키 만들기 △2일차 생크림 머핀 만들기 △3일 차에는 호도파운드케잌만들기 △4일 차 마들렌 만들기 △5일 차 오리곰돌이컵케이크 만들기를 김영미 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같은 기간 예산초등학교 다목적 2실에서 이소은 강사의 진행으로 유·초등 학생을 대상으로 방송 댄스 교실을 운영한다. 방송 댄스를 통해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계획했다.

특수교육지원센터 개별치료실에서는 1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집중 언어치료를 지원한다. 집중 언어치료를 통해 더 나은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사회적 관계와 자신감을 향상하는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며 계획했다. 예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센터는 다양한 계절학교 운영으로 학생들의 겨울방학을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