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해밀초,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세종 해밀초,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1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학력지도·해밀윈터스쿨 등 288명 참여
부족한 부분 채우고, 나를 찾는 중요한 시간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세종시 해밀초등학교가 이번 겨울방학에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방학 중 교육활동 협업학교로서 방학 중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는 △기초 학력 지도 △해밀 윈터스쿨 △엄마품 마을학교 원데이 클래스 △스포츠 캠프 등에 288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기초 학력 부진 학생을 대상으로 교과 보충 프로그램을 방학 중에도 운영하고, 진학을 앞둔 6학년 학생에게 초・중 연계 교육을 진행해 중학교 생활의 적응을 돕고 있다.

특기 적성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13개 강좌 32개 프로그램의 해밀 윈터스쿨을 진행하고,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신나고 창의적인 놀이와 교육으로 맘껏 꿈을 꿀 수 있도록 엄마 품 마을학교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해밀초는 ‘방학 중 교육활동 협업학교 지원 사업’의 하나로 오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점심을 제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우석 교장은 “학생들에게 방학은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나를 찾는 배움의 중요한 시간이라고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뜻깊은 겨울방학을 보내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