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인공지능 캠프’ 호응
태안군, ‘인공지능 캠프’ 호응
  • 신현교 기자
  • 승인 2024.01.1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초 학생 25명 대상 캠프 개최
다양한 체험 진로탐색 기회 제공
10일 태안군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에서 진행된 인공지능 캠프 모습./태안군
10일 태안군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에서 진행된 인공지능 캠프 모습./태안군

[태안=투데이충남]신현교 기자= 태안군이 지난 10일 남면 달산리에 위치한 태안군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이하 태안 AI 융산원)에서 태안초등학교 5학년 학생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로체험을 위한 캠프를 개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프는 태안 AI 융산원이 지난해 12월 교육부 주관 ‘2023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된 데 따른 것으로, 군과 융산원은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융합분야의 지식·기술 관련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키로 하고 지난해 12월 안면중 및 근흥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캠프를 운영한 바 있다.

군은 이날 태안 AI 융산원 및 연구원 소개, 건강On새롬센터 연구장비 체험, 활동 내용 기반 퀴즈대회 등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VR 기반 인지기능평가 △COSAS 인지기능평가 △시인지 측정 훈련기기 △체성분 분석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스마트 헬스케어와 AI 데이터 분석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AI 연구원 및 개발자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학과 등을 소개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캠프를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군은 이날 태안초를 시작으로 올해 추가적인 캠프 운영을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태안 AI 융산원이 인공지능에 대한 친화적 인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군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학생들이 반응이 좋아 앞으로 캠프 지속 추진을 검토하는 등 군민가 가까운 태안 AI 융산원 운영에 나설 것”이라며 “융산원을 필두로 노인복지와 지역 상생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인공지능을 접목해 지역 미래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