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귀어 창업·주택구입 대상자 모집
보령시, 귀어 창업·주택구입 대상자 모집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4.01.1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자금 최대 3억 원 금리 연 1.5%
주택 구입자금 최대 7500만 원 지원

[보령=투데이충남] 최태숙 기자=보령시가 귀어업인의 안정적인 창업과 주거 공간 마련을 위해 ‘2024년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대상자를 2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보령에 정착하고자 하는 귀어업인과 재촌 비어업인을 대상으로 어촌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창업(수산업, 어촌 비즈니스업 등) 및 주택마련 자금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있다.

신청은 사업신청 연도 기준 만 65세 이하(1959. 1. 1. 이후 출생자)를 대상을 어촌 외 지역에 1년 이상 거주했거나 어촌 이주 후 5년이 넘지 않으면 신청 가능하다.

또한 귀어업인과 재촌비어업인 모두 최근 5년 이내에 귀어 관련 교육을 35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대출한도는 세대당 창업금 최대 3억 원, 주택 구입·신축 및 리모델링 자금은 7500만 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1.5%로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이다.

동일 세대에서 2명 이상이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경우, 주택구입 자금은 1인만 지원이 가능하며, 창업자금 및 주택구입 자금은 별도로 각각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보령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구비서류를 갖춰 보령시 귀어귀촌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김동일 시장은 “서해안의 대표도시 보령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드시길 기원한다”며 “어촌사회 활력을 도모하고 안정적인 귀어인들의 정착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