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여박물관, 겨울방학 가족 교육프로그램 운영
국립부여박물관, 겨울방학 가족 교육프로그램 운영
  • 김남현 기자
  • 승인 2024.01.0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ON)가족 신선놀음, 백제금동대향로 등
1월부터 11월까지 총 11회에 걸쳐 진행

[부여=투데이충남] 김남현 기자= 국립부여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가족 교육프로그램은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백제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온(ON)가족 신선놀음’과 ‘보면 볼수록 신기하고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백제금동대향로’를 마련했다.

‘온(ON)가족 신선놀음’은 어린이 동반 50가족을 대상으로 1월부터 11월까지 11회에 걸쳐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애니메이션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고퀄리티 백제산수무늬 팝업액자를 만들면서 백제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전국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고, 각자 개성있게 백제산수무늬를 색칠하며 팝업액자를 완성한다. 집에서도 백제문화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전국적인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보면 볼수록 신기하고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백제금동대향로’는 초등 3학년 이상 동반 25가족을 대상으로 1월 20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백제금동대향로 의미, 발굴 이야기, 향로 속 캐릭터 탐구, 향 피워보기 등 큐레이터의 강의와 진품 감상, ‘팝업 향로 놀이북’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은 가족과 함께 백제금동대향로를 탐구하고 느끼고 표현해보면서 백제문화의 매력에 빠질 것이다.

참가 신청은 무료이며,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