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신관유, 졸업식 시행
공주 신관유, 졸업식 시행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0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공주시 신관유치원이 지난 3일 롱디 카페에서 유아와 보호자 교직원 200여 명이 참석해 제21회 유치원 졸업식을 실시했다. 제21회 졸업식은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대면으로 이뤄져 유치원을 졸업하는 40명의 힘찬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많은 가족들과 교직원이 참석했다.

졸업생들은 입장 시 자신만의 자유로운 개성을 뽐내며 레드 카펫을 당당하게 걸어 들어갔고 모두 힘차게 박수를 치며 축하해줬다. 백연실 원장은 건강하고 씩씩하게 유치원 생활을 마친 졸업생들을 격려하며 앞으로의 초등학교 생활을 응원하는 인사말을 했다. 또한 수료생들은 정성껏 준비한 노래로 선배들의 졸업을 축하하며 자리를 빛내줬다. 졸업생들은 1년 동안 유치원 생활을 돌아보며 유치원 생활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답가를 불러 참석하신 보호자님의 마음에 따뜻한 감동을 주었다. 졸업생과 수료생이 함께 신관유치원의 원가를 씩씩하게 한목소리로 부르며 특별하고 의미 있는 졸업식을 마무리했다.

졸업식이 끝난 후에 유아들은 가족들과 함께 인생네컷 스티커 사진과 포토존에서 모여 사진을 찍으며 행복했던 유치원 생활을 회상하는 기회를 가졌다.

백연실 원장은 “아름다웠던 유치원 생활을 그리워하며, 유아와 보호자 교직원 모두가 함께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감동과 즐거움이 공존한 의미 있는 졸업식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