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세종꿈마루 사례기록집 배포
세종교육청, 세종꿈마루 사례기록집 배포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0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개 학교 공간혁신 이야기 담아
교육 과정과 수준에 맞도록 제작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세종꿈마루 사례기록집(공간, 가치를 담다)과 초등 저학년 교수학습자료(학교랑 놀자)를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했다.

이번 사례기록집은 그간 학교 공간혁신에 대한 인식확산과 세종꿈마루 추진학교의 사례기록을 위해 제작됐다.

사례기록집에는 2022~2023년 세종꿈마루 사업을 진행한 △28개 학교의 생동감 있는 학교 공간혁신 이야기 △기존에 학교 공간 일부분을 공간 조성하는 영역단위 확장 사례 △초등1학년 교실개선 사업과 타부서 협업하는 통합사업 사례 등이 모두 담겨있다.

또한 학교가 바라는 공간, 사용자참여설계의 과정, 공간 변화 전후의 사진, 사용자의 생생한 소감과 느낌을 다양하게 수록했다.

초등 저학년용 교수학습자료는 1~2학년 공간수업과 사용자참여설계 과정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데 도움을 주도록 개발됐다.

초등 1학년 교육과정과 수준에 맞는 4~6차시 분량의 수업자료로 제작돼 학교 공간수업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사례기록집과 교수학습자료는 E-Book으로도 제작하여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편리성을 도모했다.

최호연 교육시설과장은 “이번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례기록집과 교수학습자료가 공간조성에서 배움까지 이어지는 공간혁신에 대한 인식이 더 많이 확산되어 학교 공간수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