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부내초, 독서알뜰시장 열어
서천 부내초, 독서알뜰시장 열어
  • 류신 기자
  • 승인 2023.12.2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군 부내초등학교가 지난 22일 전교생 및 학부모와 함께 ‘독서알뜰시장’을 개최했다.

이번 독서알뜰시장에서는 학생들이 한해 동안 독서 활동을 해 쌓은 포인트를 마켓머니로 환산해 장보기 활동으로 진행했다.

독서알뜰시장은 한 해 동안 학생들이 가장 손꼽아 기다려온 행사 중 하나로,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생이 함께 참여해 대성황을 이뤘다.

독서알뜰시장에는 자유 장보기 코너, 주문 장보기 코너, 알뜰시장 코너, 학부모님이 운영하시는 뽑기 코너 등 다채로운 코너가 마련돼 있어 학생들이 장보기 재미를 높였다.

특히 이번 독서알뜰시장에서는 학생들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문구류, 의류, 장남감 등의 물건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아나바다 마켓도 함께 열렸다.

학생들은 집에서 사용하지 않던 물건들을 필요한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재판매하는 활동을 체험함으로써 쓰레기를 줄이고,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독서알뜰시장에 참여한 한 4학년 학생은 “내가 쓰지 않는 물건을 가져와서 팔았는데, 인기가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즐거워했다.

학생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교사는 “이번 독서알뜰시장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를 생활화하는 습관을 기르며, 더불어 지구를 살리기 위한 작은 실천에 참여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는 계기가 외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