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 현장 견학
세종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 현장 견학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2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정 중 국제문화 동아리 학생 21명
돈암서원‧한국유교문화진흥원 체험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와 유네스코세계유산국제해석설명센터가 21일 ‘2023 국제교육교류센터 현장체험학습’을 공동 개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우리의 세계유산 홍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는데, 다정중학교 국제문화동아리 학생 21명이 참여했다.

유네스코세계유산국제해석설명센터와 처음으로 시도한 이번 협업은 우리나라의 세계유산에 대해 이해하고 탐구하는 인도어(Indoor) 프로그램과 돈암서원, 한국유교문화진흥원에서 직접 체험하는 아웃도어(Outdoor)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프로그램은 참가한 학생들이 우리의 유산을 전 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세종의 청소년이 국제사회를 이해하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제 청소년포럼이나 웹 세미나 등 다양한 국제 교육․교류 프로그램과 외국어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지역의 유관기관과 협업을 다각화하며, 세계로 넘나드는 의미있는 학습 지원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유네스코세계유산국제해석설명센터는 ‘시대와 공간을 잇는 유산의 상생적 가치확산’이라는 비전을 갖고, 포용적 유산 해석과 설명을 통한 유산의 이해 증진과 보호 활동 촉진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유산의 다양한 가치와 의미를 세종 지역 학생들과 공유하고,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다.

임전수 교육정책국장은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유산을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지속가능한 문화유산 보존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세종의 학생들이 미래역량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의 유관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