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북창초 신옥순 동문, 모교에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당진 북창초 신옥순 동문, 모교에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당진 북창초등학교가 지난 19일 뜻밖의 반가운 손님을 맞이했다. 북창초 제5회 졸업생 신옥순 동문이 서울에서 학생들에게 줄 간식과 1000만원의 발전기금, 그리고 <존경하는 선생님께 올립니다>로 시작하는 손편지를 들고 학교를 방문했다.

손편지에는 “오늘까지 분주한 삶을 살아오다가 휴식에 안식을 맞아 쉼을 취하고 있는 어느 날 아주 옛날에 코 흘리며 선생님의 풍금 소리에 맞춰 「고향의 봄」, 「섬 집 아기」를 부르던 생각이 나의 마음을 흔들었습니다...(중략)... 너무나 보고 싶은 나의 추억의 고향 북창초등학교. 가고픈 마음이 불일 듯 일어났어요. 오늘은 내가 그렇게 그리워하며 가고 싶고 보고픈 북창초등학교. 희망을 품고 방문하게 되어 감사드립니다.(후략)”라는 내용으로 학교에 대한 관심과 후배들에 대한 따뜻한 애정이 담겨있었다.

신옥순 동문은 발전기금을 학생 장학금과 학습지원 용도로 사용해 “후배들이 꿈꾸는 소년으로 자라 세상에 빛을 발하도록 키워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박창옥 교장은 “모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모교에 대한 자긍심과 애교심을 갖고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올바른 인재로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북창초는 면지역 소재 작은학교임에도 당진에서 열성적으로 소문난 동문회의 지원을 바탕으로최근 충남 소방동요대회, 충남 불조심 어린이마당 퀴즈대회, 당진 학생로봇축구대회 등 각종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며 학부모 및 지역사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