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예비 보호자 교육
금산교육지원청, 예비 보호자 교육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3.12.1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중학교 입학생 대상

[금산=투데이충남] 박장대 기자=금산교육지원청이 지난 6일, 7일, 14일 3차시에 걸쳐 2024학년도 중학교 입학생을 둔 예비 보호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예비 보호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예비 보호자 교육은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자유학기제, 진로연계교육, 자기주도적 학습력 등을 주제로 중학교 교육활동 이해를 통한 자녀 교육의 올바른 방향 설정을 위해 계획했으며 보호자들 및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1차시는 장준혁 강사(금산여자중학교 교무운영부장)의 중학교 학교생활, 교육과정, 평가 방법 등에 대한 강의로 여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차시 이승복 강사(쌘뽈여자고등학교 상담교사)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및 학생의 특기와 적성에 따른 진로지도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마지막 3차시 이종필 강사(논산고등학교 교사)는 중ˑ고등학교 학생에게 요구되는 자기주도학습력의 중요성과 함양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이법연 교육장은 “이번 예비 보호자 교육이 자녀의 중학교 입학을 앞둔 보호자님들이 중학교에서 운영되는 교육활동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자녀와의 지속적 대화를 통해 특기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