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병천고, 직업계고 조리과 현장실습 순회지도
천안 병천고, 직업계고 조리과 현장실습 순회지도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3.12.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투데이충남] 이은진 기자=천안시 병천고등학교가 직업계고 현장실습 운영계획에 따라 조리과 현장실습생들의 성장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우수한 선도기업을 방문하며 순회지도를 진행했다.

지난달 2일 병천고 조리과 현장실습 선도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는 서울랜드 외식사업부 ‘슈가스컬’과 ‘일상정원’ 기업 순회지도를 통해 현장실습생(조리과 3학년 이○주 외 2명)의 현장실습 상황을 점검하고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장현황을 공유하는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서울랜드 외식사업부 ‘슈가스컬’, ‘일상정원’기업 현장실습 순회지도를 통해 국내 유수의 외식업에서 필요한 인재상과 외식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채용연계형 현장실습을 추진하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교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아울러 서울랜드 F&B사업 김도형 상무는 “병천고 조리과 학생들의 현장직무 역량과 인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연성대 일학습병행을 통해 일과 학위를 취득해 나가는 열정적 학생들로 기업의 미래가 밝다”고 말하고 앞으로 서울랜드 외식 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마케팅, 경영, 브랜드 스토리등 다양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미래 4차산업에 필요한 조리 분야의 취업역량을 제시했다.

서울랜드는 국내 최초의 테마파크로 테마파크 사업 외 외식 사업에 진출해 한식 브랜드 ‘로즈힐’을 시작으로 캐쥬얼 레스토랑 ‘캘리포니아피자키친’, 스키야키 전문점 ‘일상정원’, 멕시코 음식점 ‘슈가스컬’, 한상 전문점 ‘광화문석갈비’외 최근 오픈한 홍콩컨셉 중식음식점 ‘청킹마마’등 9개의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확장해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