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열린 어린이집 14개소 선정
논산시, 열린 어린이집 14개소 선정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3.12.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된 시설ㆍ광범위한 부모 참여
안심보육환경 조성하기 위해 마련
열린 어린이집 수여식. 논산시
열린 어린이집 수여식. 논산시

[논산=투데이충남] 이예슬 기자= 논산시가 ‘열린 어린이집’ 14개소를 선정했다.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부터 추진된 ‘열린 어린이집’제도는 어린의집의 물리적 구조ㆍ기존 프로그램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개방된 시설ㆍ광범위한 부모의 참여를 토대로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시는 △어린이집 개방성 △부모 참여도 △다양성 등 기본영역과 세부항목을 바탕으로 정기점검과 심의를 거쳐 열린 어린이집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절차 또는 ‘국공립 어린이집’ 위탁 시 가점 등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시는 올해 새롭게 5곳의 어린이집(굿모닝ㆍ아가제일ㆍ은혜ㆍ작은별ㆍ피노키오)을 비롯해 재차 심의를 통과한 9곳의 어린이집(신동ㆍ연무행복ㆍ우리ㆍ은진ㆍLHㆍoh~천사ㆍ가온ㆍ부국ㆍ으뜸)을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열린 어린이집 제도는 부모가 직접 보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자체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영유아가 안전한 보호 속에 자랄 수 있게 하는 기반이 되고 있다”며 “열린 어린이집 선정과 운영에 심혈을 기울여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0월 보육교직원 한마음 대회 당시 14개소 열린 어린이집에 대한 수여식을 열었고 지난 8일에는 굿모닝어린이집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