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미리하는 을지연습
태안교육지원청, 미리하는 을지연습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7.08.1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교육, 비상대비교육 및 예행연습 실시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용주)은 지난 16일 3층 대회의실에서 태안교육지원청 을지연습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교육, 비상대비교육 및 예행연습을 실시했다.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을지연습에 대해 교육지원청 직원들에게 일정 및 근무조를 안내하고, 편성 기구별 주요 임무를 설명했다.

 매년 하는 을지연습이지만 용어가 생소하고 낯설어서 직원들이 이해하기 어려워했으나 을지연습 담당자인 김미연 주무관의 포인트를 강조한 명료한 설명 덕분에 교육 현장은 한층 부드럽고 밝은 모습이었다.

 이어서 실시한 비상대비교육은 비상대비계획, 비상대비훈련, 동원자원관리 등 비상대비업무 전반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에 실시하는 을지연습에 대한 내용을 강조해 다시 한 번 더 이번 연습의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또한, 을지연습 사전예행연습을 실시해 각 조직별로 업무를 안내하고 해야할 일에 대해 시뮬레이션을 돌려봤다. 조직 간 유기적으로 진행해야 하기에 직원들은 서로 소통하고 상의하며 과제를 해결해나갔다.

 정용주 교육장은 “이미 태안교육지원청은 준비가 끝났다. 이젠 실전만 남았다. 각 맡은 바 소임을 다해 비상대비태세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을지연습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