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교원 미래교육 강화 포럼
세종교육청, 교원 미래교육 강화 포럼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요한 교육역량 발굴해 방향제시
책임 있는 교육 실현해 줄 것 당부
지난 11일에 열린 ‘세종교원 미래교육 역량 모색을 위한 3차 포럼’ 모습. 세종교육청
지난 11일에 열린 ‘세종교원 미래교육 역량 모색을 위한 3차 포럼’ 모습. 세종교육청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지난 11일 세종메리어트호텔에서 ‘세종교원 미래교육 역량 모색을 위한 3차 포럼’을 개최했다.

앞서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교원 미래교육 역량 강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세종교원 교육모델 개발 정책 연구’를 진행했으며, 이번 연구로 세종교원에게 특히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발굴해 세종교원 교육역량 신장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지난 9월 6일에 세종교원 미래교육역량 강화 1차 포럼을 시작으로, 10월 30일에 충청권 4개 대학 관계자와 함께 세종교원 대학원 학위 취득 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3차 포럼에는 학부모, 교원단체, 대학관계자, 교원 등 교육 관계자 80여 명이 참여해 세종교원 미래교육역량 함양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대전환 시기에 교사의 전문성 신장은 학생 교육과 바로 직결된 문제이며 기초학력, 고교학점제 등 학생 교육을 위해 교사의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세종시 교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존경받는 교사로서 전문성을 신장하고 공동 연구 실천력을 강화하며 미래교육역량 신장으로 책임있는 교육을 실현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