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충남 온수업 한마당·마을교육 큰잔치 운영
금산교육지원청, 충남 온수업 한마당·마을교육 큰잔치 운영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3.11.2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투데이충남] 박장대 기자=금산교육지원청이 학생, 학부모, 지역인사 등 교육공동체 1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4일 금산종합체육관에서 2023 금산 충남 온수업 한마당·마을교육 큰잔치를 성황리에 마쳤다.

‘온수업’은 학생-교사, 교원 간 따뜻한 관계(溫) 안에서 학생 주도성 강화를 위해 기존 수업에 학생 참여형 수업, 지능정보기술 기반 온(on) 수업 운영 등을 더한 ‘학생 맞춤 수업혁신’을 의미한다.

앞서 진행된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학수업(상곡초 교사 김재현)’, ‘생각을 나누는 글쓰기 수업(남일초 교사 강재구)’ 등의 수업을 공개했고, ‘앎과 삶을 연결하는 프로젝트 수업의 설계와 평가(온양여자고 교사 박준일)’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유, 초, 중, 고, 특수 등 8개 분과별 수업사례 나눔을 통해 교사들의 수업 고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한마당에서는 충남교육정책 홍보 부스 15개, 금산교육 홍보부스 5개, 마을교육 체험부스 25개 등 45개의 전시 및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더불어 학생, 학부모, 지역인사 모두가 참여하는 온수업 토크 콘서트가 진행됐다. 특히, 수업 영상 시청 후 수업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콘서트에서는 지능정보기술 활용 수업 혁신에 대한 기대와 우려, 문해력 신장의 중요성과 가능성, 학생과 교사의 긍정적 관계 형성 노하우 등을 진솔한 수업 대화로 풀어보는 시간이었다.

이법연 교육장은 “이번 ‘2023 금산 충남 온수업 한마당·마을교육 큰잔치’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응원이 행복 금산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함께 성장하는 장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업에 진심인 학생과 교사를 응원하며 학생 참여형 수업 혁신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