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가족센터의 특별한 부부 ‘소통 교육’
태안군가족센터의 특별한 부부 ‘소통 교육’
  • 신현교 기자
  • 승인 2023.11.2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원면 시목1리서 마을 중장년층 주민 58명 대상
마음 표현 ‘찾아가는 교육’ 진행, 가족관계 향상
23일 소원면 시목1리에서 진행된 태안군가족센터의 ‘찾아가는 중․장년기 부부 소통 교육’ 모습./태안군
23일 소원면 시목1리에서 진행된 태안군가족센터의 ‘찾아가는 중․장년기 부부 소통 교육’ 모습./태안군

[태안=투데이충남]신현교 기자= 태안군가족센터가 관내 중․장년 부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통 교육’을 추진하며 가족관계 향상을 도와 큰 호응을 얻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3일 소원면 시목1리 다목적복지회관에서 가세로 군수와 마을 중장년층 주민 58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소통 교육 및 ‘마음 표현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 및 체험은 중․장년층 부부가 신혼의 마음으로 돌아가 행복한 가정생활을 이룰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센터는 이장단 및 마을 동아리, 주민자치위원회, 부녀회 등과 연계 진행해 보다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이날 회관에 모인 주민들은 부부 소통방법에 대한 교육에 참여하고 배우자에게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꽃바구니 만들기와 편지 쓰기를 진행했다. 길게는 60년 이상 함께 한 배우자에 대한 애정표현에 난감해 하던 주민들도 어느새 진지하게 편지 쓰기에 몰두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분위기를 이끌었다.

부부 소통 교육은 올 8월부터 △원북면 학부모회 및 마을동아리(8월 9일) △이원면 이장단(9월 22일) △태안읍 인평2리(10월 18일)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추진했으며, 23일 소원면에 이르기까지 총 참여인원은 134명에 달한다.

군은 공동체의 최소 구성단위인 가족의 행복이 곧 군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진다고 보고 앞으로도 센터를 중심으로 건강한 가족관계 정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아동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전 생애에 걸친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소통 중심의 교육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행복한 태안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