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농업대학, 2023년 졸업생 59명 배출
태안농업대학, 2023년 졸업생 59명 배출
  • 신현교 기자
  • 승인 2023.11.2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 졸업식 모습./태안군
2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 졸업식 모습./태안군

[태안=투데이충남]신현교 기자= 태안군이 지난 23일 태안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제 18기 태안농업대학 졸업식’을 갖고 신규 농업인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이로써 군에서 올해 배출된 미래 농업인재는 59명이 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가세로 군수 등 군 관계자와 졸업생 59명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군 센터에 따르면, 올해 태안농업대학에서는 ‘농업기계과정’과 ‘치유농업과정’ 등 2개 과정을 운영,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처하기 위한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농업기계과정은 총 23회에 걸쳐 96시간 진행됐으며,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함께 관리기․예취기․굴착기․지게차․드론 등 다양한 기종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이 병행 실시됐다.

해당 과정은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년간 총 35명이 농기계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귀농 초보자와 여성 농업인도 스스로 농작업을 해낼 수 있도록 철저한 교육이 진행돼 큰 인기를 끌었다.

24회 10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 치유농업과정의 경우 산림․향기․음식․원예․심리․약용치유 등 다양한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관련 교육으로, 올해 19명의 교육생이 원예교육복지사 1급 과정을 수료하며 성공적인 마무리를 알렸다.

졸업식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급변하는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쉼 없이 배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졸업생들이 새로운 기술의 공유와 확산 및 실천을 통해 태안 농업발전에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농업대학은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을 견인하는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2006년 환경농업과정 1기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94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며 태안 농업기술 발전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