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장암초, 2023학년도 소프트웨어 교육주간 운영
부여 장암초, 2023학년도 소프트웨어 교육주간 운영
  • 김남현 기자
  • 승인 2023.11.2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소프트웨어 체험을 통한 미래 사회 맛보기 등
부여 장암초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교육 장면. 장암초 제공
부여 장암초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교육 장면. 장암초 제공

[부여=투데이충남] 김남현 기자= 부여 장암초등학교(교장 조성철)는 지난 20일부터 5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1~3학년은 2일간에 걸쳐 언플러그드형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햄버거 보드 게임’과 ‘뚜루뚜루’를 활용하며 코딩의 순차와 알고리즘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4~6학년은 24일 업그레이드된 엔트리 수업이 컴퓨터 교실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6학년은 지난 21일(화) 궁남초를 방문하여 마이크로 비트와 센서를 활용하여 피지컬 컴퓨팅 상상이룸 수업에 즐겁게 참여했다. 또한 22일(수)에는 전교생들이 강당에 모여 인터넷과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이 진행됐다.

장암초 학생들은 1주일 동안 다양한 소프트웨어 수업과 인터넷 중독 예방을 받으며 미래 사회에 수업을 조금이나마 맛보는 기회가 되었고, 내게 도움이 되는 인터넷 사용이 무엇인지 알고 사용하는 바른 습관을 다짐했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컴퓨터로 작성한 코딩 작업이 모니터가 아니라 실제로 연결되어 작동되는 것을 보니 너무 신기했어요. 꼭 코딩 작업이 우리의 두뇌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말했다.

조성철 교장은 “하루, 한 주와 같은 일회성 활동이 아니라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꾸준하게 활용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이 되어 미래 사회에 발맞춰 나가는 미래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