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찾아가는 교육’ 추진
태안군, ‘찾아가는 교육’ 추진
  • 신현교 기자
  • 승인 2023.11.2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근흥면 주민자치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 주민자치 아카데미 모습./태안군
22일 근흥면 주민자치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 주민자치 아카데미 모습./태안군

[태안=투데이충남]신현교 기자=태안군이 주민자치 활성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을 리더들을 직접 찾아간다.

군은 지난 22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7회에 걸쳐 7개 읍․면에서 ‘2023년 주민자치 아카데미’를 운영키로 하고 22일 근흥면 주민자치센터 대강당에서 주민자치위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첫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순회 교육은 지역사회 내 역량 있는 리더를 육성해 지역발전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과 마을 리더 등 총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22일 근흥면에 이어 △30일 안면읍(행정복지센터) △12월 4일 태안읍(행정복지센터) 및 남면(주민자치센터) △5일 원북면(원북새마을금고) 및 소원면(주민자치센터) △7일 고남면(주민자치센터)에서 진행된다. 5일 원북면 교육은 이원면 주민도 함께 참여한다.

군은 ‘터무니연구소’ 복권승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기본 소양 및 마을자치 우수사례 등을 교육하는 등 효과성 높은 강의 진행에 초점을 둘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많은 마을 리더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순회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12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