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장항중앙초병설유, 맞춤형 보호자 연수
서천 장항중앙초병설유, 맞춤형 보호자 연수
  • 류신 기자
  • 승인 2023.11.1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군 장항중앙초병설유치원에서 지난 9일 찾아가는 맞춤형 보호자 연수를 실시했다.

또한, 유초이음을 위해 유치원, 초1·2 학부모가 함께 들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서천 관내에서 유일하게 충남교육청 유아교육원에서 주관·초청해 마련된 자리다.

그림책을 다수 집필한 작가이자 독서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백화현 강사는 <동화를 통한 ‘인성 교육’ - 우리아이 독서 첫문 열어주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백화현 강사는 부모는 자신만의 철학을 가지고, 아이들을 존중하며 하나의 인격체로 보아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아이들은 상상을 먹고 자란다’고 표현하며, 어릴 때부터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으면서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다양한 그림책을 소개해주며 부모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그림책을 읽어줄 수 있는지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줬다.

강연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도움되는 시간이었다”, “오늘부터 꼭 실천하고 싶다”며 많은 감동을 표했다.

서승미 원장은 “교사·학부모 모두 아이들을 잘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다”며 “앞으로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