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국립공주대, 공동발전 위한 MOU 체결
계룡시, 국립공주대, 공동발전 위한 MOU 체결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3.11.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정책 개발, 평생교육, 지역인재 육성 등 협력

[계룡=투데이충남]이예슬 기자= 계룡시가 지난 9일 공주대학교와 공공정책 개발·자문, 지역인재 육성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주대학교 중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은 이응우 시장과 공주대학교 임경호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 및 인사, 협약서 낭독,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계룡시 개청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시민 교육욕구를 충족하고, 시 발전을 위한 공공정책 개발 및 자문기관 다양화를 위한 것으로 계룡시와 공주대는 지난 8월부터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무협의를 지속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계룡시 발전을 위한 공공정책 개발 및 자문 △문화·관광 자원 및 축제 프로그램 등 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학습시설 공동 활용 △공무원 위탁 교육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그밖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 등으로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립공주대학교와 폭넓은 교류의 장을 마련, 상생협력의 길로 나아갈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공주대학교의 전문적 교육시스템이 교육, 문화, 정책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정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공주대학교와의 협력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