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VR 활용 학생 안전교육 체험 훈련 참관
서천교육지원청, VR 활용 학생 안전교육 체험 훈련 참관
  • 류신 기자
  • 승인 2023.10.2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교육지원청이 지난 25일 서도초등학교 강당에서 김병관 교육장, 서남석 신서천발전본부장, 서도초 복진석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VR을 활용한 학생들의 안전교육 체험 훈련을 참관했다.

이번 안전교육 체험 훈련은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가 2023년 농어촌상생협력기금사업으로 6천만원을 기탁해 관내(서도초, 서면초, 서면중) 학교 3곳에 VR 안전체험 장비를 제공해 이뤄졌다.

2016년 3월에 발표한 안전교육 실시 기준 등에 대한 고시에 따라 7대 표준안에 대한 안전교육을 각 학교별로 실시해야 함에도 체험을 위한 기자재가 없어 타지 안전체험관까지 방문해야하는 애로 사항이 있었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해당 학교에서도 태풍 체험, 지진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자동심장 충격기 사용법 및 소화기 사용법 등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학교에서 직접 실시할 수 있게 됐다.

김병관 교육장은 “이번 VR 안전체험 장비 기탁으로 학생들의 안전에 대한 인식과 대응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확대 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생활안전은 아는 만큼 지킬 수 있으므로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통해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는 학생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서천교육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