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환경사랑 실천중심 학생동아리 ‘맑은누리센터’ 탐방
예산교육지원청, 환경사랑 실천중심 학생동아리 ‘맑은누리센터’ 탐방
  • 이난이 기자
  • 승인 2023.10.2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투데이충남] 이난이 기자=예산교육지원청이 지난 20일 예산맑은누리센터에서 환경사랑 실천중심학생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설 탐방 및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상상톡 환경사랑 실천 학생동아리’ 탐방활동은 예산환경문화시민연대와 함께 지역의 환경오염지역이나 다양한 환경관련 시설 등을 견학하며 지역의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해 나가이 위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탐방활동에서는 예산 맑은누리센터의 기능과 역할, 매립장 시설 탐방,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학습등으로 이루어졌다. 활동에 참가한 학생은 “우리가 버리는 쓰레기가 이렇게 많은지 이번에 알게됐다. 쓰레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분리배출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예산교육지원청 김종하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예산의 환경과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예산을 살리기 위한 환경 문제를 토론·학습하고 이를 홍보하는 예산 환경사랑 실천 중심 학생동아리 활동을 응원한다”며 “이를 통해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지구를 살리기 위한 생태 감수성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연계해 탄소중립 실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