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장항공고, 전국기능경기대회서 ‘쾌거’
서천 장항공고, 전국기능경기대회서 ‘쾌거’
  • 류신 기자
  • 승인 2023.10.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메달 1개, 장려상 2개 수상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군 장항공업고등학교가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열린 ‘2023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전공심화동아리 3명의 학생이 동메달 1개와 장려상 2개를 수상했다.

장항공업고등학교는 4월 충남 지방기능경기대회에 산업제어 직종에서 3명의 학생이 금, 은, 동메달을 수상한 것에 이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입상하며 최고의 실력을 증명했다.

산업제어 직종은 4차산업시대에 필수인 산업 설비 구축 핵심기술로 각종 센서로부터 신호를 받아 로봇이 정해진 대로 동작하게 하는 장치로 기계·설비의 자동제어에 사용하는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와 사람과 기계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데이터 표시와 기기 제어가 가능한 터치스크린(HMI – Humam Machine Interface)으로 시퀀스 회로를 설계해 축소 시킨 공장자동화 설비의 동작을 보여주는 숙련기술 직종 분야이다.

3학년 이은총 동메달, 2학년 김주혁, 김유빈이 장려상을 획득하는 실적을 거둬 산업제어 직종 충남지역 명문 특성화고임을 또다시 입증했다.

김장순 교장은 “우리 학교 학생들이 전공 심화동아리 활동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며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대견했고, 이번 대회의 수상 결과보다도 그동안 학생들이 흘린 땀의 가치가 더 소중하다며,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적극 지원하는 등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