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공주시의회, 우호 협약 체결
당진-공주시의회, 우호 협약 체결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도시의 협력 통한 공동발전 약속
교류 통해 기초의회 간 경쟁력 제고

[당진=투데이충남]이지웅 기자= 당진시의회가 지난 20일 시청 해나루홀에서 공주시의회와의 공동발전과 번영을 위한 우호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당진시의회 김덕주 의장과 공주시의회 윤구병 의장, 양 의회 의원, 주요 간부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 서명식을 갖고 양 도시의 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을 약속했다.

양 의회는 앞으로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문화 · 관광자원 연계 및 홍보지원 △지역축제의 성공적 개최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행정정보 및 우수정책 공유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을 마친 후 당진시 종합운동장에서 두 기관간 친선 체육활동(축구, 족구)을 통해 좀 더 친밀한 우호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김덕주 의장은 이날 “지난 7월 수해복구 현장에서 뵙고 3개월 만에 다시 만나 인연을 이어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당진시의회가 공주시의회와의 원활한 교류를 통해 기초의회의 경쟁력이 더 강화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공주시의회 윤구병 의장은 “지방자치 시대에 지방의회 간의 연대와 소통은 지역발전을 이끄는 또 하나의 원동력이다”며 양 시의회의 밀접한 교류와 만남을 통해 두 도시가 더욱 상생 발전해 나가길 기대 한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