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고등 교육과정 이야기 한마당
홍성교육지원청, 고등 교육과정 이야기 한마당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3.10.2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학생의 맞춤형 2024 고등학교 입학 지원

[홍성=투데이충남] 김경호 기자=홍성교육지원청이 지난 19일 홍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홍성 지역 모든 중학교 3학년 학생과 보호자, 교사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등학교 교육과정 이야기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다양한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와 입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고입신문, 홍성 고교학점제 알아보기 자료를 개별 배부하고, 고등학교 생활 알아보기를 위한 특강과 관내 8개 고등학교의 연합 설명회를 실시했다. 또한 학생들의 맞춤형 개별 상담을 위한 온라인 질문 조사를 위한 정보무늬(QR코드)을 안내했다.

본 이야기 한마당에 참여한 박00 학생은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 부분 해소됐고, 본인이 진학하고자 하는 고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정순 교육장은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고교학점제, 2022 개정교육과정 등 변화하는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관내 고등학교 별 특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되어 많은 학생이 자신에게 맞는 고등학교를 진학하기를 기대한다. 홍성교육지원청은 학생 중심의 맞춤 진로‧진학교육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