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마을로 찾아가는 우리가족 행복마실’ 운영
서천교육지원청 ‘마을로 찾아가는 우리가족 행복마실’ 운영
  • 류신 기자
  • 승인 2023.10.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교육지원청이 지난 7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토, 일요일에 하반기 마을 가족체험학습 지원 프로그램‘마을로 찾아가는 우리 가족 행복 마실’을 운영했다.

서천 지역 16개 농촌체험학습장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역의 유・초・중학교 학생과 보호자 960여명이 참여했다.

16개 마을 체험처에서는 한산모시 편수 만들기, 사과타르트 만들기, 꾸찌뽕 열매 수확 체험, 고구마 캐기 등 우리 지역의 마을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했다.

체험은 가족 단위로 참여해 서천교육지원청에서 체험비를 지원했다.

3년에 걸쳐 운영된 이 프로그램에는 그동안 많은 관내 학생들과 학부모가 참여했고, 특히 참여 만족도가 높아 지역 마을교육자원을 활용한 교육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올해부터는 유치원생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하고 4인 가족까지 체험비를 지원해 더 많은 학생과 보호자가 마을교육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보호자는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로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정말 좋고,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우리 마을에도 다양한 체험처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계속 이런 프로그램들을 통해 마을교육이 활성화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병관 교육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마을체험학습을 통해 우리 마을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교육활동이 더욱 확대되고, 마을의 교육 기능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