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예화여고, 직업계고 특별채용 성과 거둬
예산예화여고, 직업계고 특별채용 성과 거둬
  • 이난이 기자
  • 승인 2023.10.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민지 학생, NH농협은행 최종합격

[예산=투데이충남] 이난이 기자=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디지털영상과 3학년 남민지 학생이 2023년 NH농협은행 직업계고 특별채용에 최종 합격했다.

NH농협은행은 2023년 현재 직업계고 3학년에 재학 중인 내신성적이 우수한 상업 계열 전공자를 학교장 추천을 받아 인·적성 평가, 직무능력․상식 평가, 집단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했으며, 이달 12일에 최종합격자 소집 교육 후 내년 1월에 입행 예정이다.

고졸 취업을 목표로 특성화고에 진학한 남민지 학생은 교내 자격증 동아리 활동을 통해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등을 취득하고, 금융 동아리 및 다양한 취업캠프에 참여함으로써 실무 능력을 함양하는 등 꾸준한 취업 역량 강화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금융권의 채용 규모가 계속 줄어들고 있는 요즘에도 불구하고 NH농협은행에 최종 합격하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지난 9월 10일에는 외식조리과 3학년 박준희, 안현선 학생이 충남 직업계고 해외현장학습 파견 학생으로 선발되어 호주 시드니로 출국했다. 충남 직업계고 3학년 학생 중 서류전형, 필답 및 면접고사, 파견 전 사전교육을 통해 최종 50명의 학생에 선발됐으며, 호주 시드니와 브리즈번에서 해외현장학습 중이다.

박준희, 안현선 학생은 호주 시드니에서 요리·제과·식품 직종으로 9월 10일부터 12월 2일까지 어학교육(6주), 직무교육(2주), 기업체 현장실습(4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총 12주의 해외현장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필기시험에 2023년 2월 e-비즈니스과 김예림 졸업생이 세무직에 합격했다. 특성화고 1년 이내의 졸업자와 졸업예정자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교내 공무원반 동아리를 통해 국어, 영어, 한국사 필기시험을 준비했고, 지역인재 9급 공무원에 최종합격한 졸업생 선배 2명과 11월 말 면접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예산예화여고는 미래역량강화사업, 직업계고 해외현장학습반, 금융 이끎(선도)학교 등 특성화고의 다양한 사업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경수 교장은 "예산예화여고는 학생 모두가 공감하는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고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실현해주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의 모든 교육공동체가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