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맞춤형 통합교육 지원 연수
공주교육지원청, 맞춤형 통합교육 지원 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0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교사·초등 특수교사 대상

[공주=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공주교육지원청이 지난 5일 초등 교사와 초등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맞춤형 통합교육 지원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사전 조사를 통해 공주의 초등 교사들이 원하는 주제(초등학교에서의 통합교육)로 진행됐으며, 강의를 맡은 서산 학돌초 최우수 교사는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가 함께하는 진정한 통합교육의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교사학습공동체로 함께하는 통합교육 및 통합교육 사례 나눔’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강조하며 시작됐고, 이후 강사의 통합교육 사례와 통합교육을 주제로 한 교사학습공동체 활동에 대해 함께 알아보며 통합교육의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 시간은 초등 교사와 초등 특수교사들이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과 소통하고 싶었던 부분을 자유롭게 나누며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최우수 교사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에 대한 모든 교사의 관심과 통합교육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류동훈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통합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할 때 진정한 통합교육이 이루어진다는 점을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고, 모든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