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여고, 2학기 ‘학교교육과정설명회’ 성료
금산여고, 2학기 ‘학교교육과정설명회’ 성료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3.09.1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투데이충남] 박장대 기자=금산여자고등학교가 지난 13일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 앞서 학교 급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학부모 급식 모니터링을 실시했는데 모니터링에 참여한 학부모는 “내 아이가 먹는 급식 전반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니 급식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며 맛도 위생도 최고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화석 교감은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정립과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 급식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는 사전에 학부모들로부터 받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 변화하는 대입에 대비한 생활기록부 관리, 2학기 학사일정, 각 학년의 지도 방향, 교권 보호에 관한 안내를 받았다. 설명회가 끝난 후 학부모들은 담임교사와 자녀의 학교생활 관련 상담을 하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학부모는 “오늘 설명회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얻었다며, 앞으로 학교 행사에 많이 참여해 자녀의 학교생활에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백승경 교장은 “앞으로는 학교설명회를 학부모 질의응답과 의견을 수렴하여 소통하는 간담회 형식으로 운영하겠다”며 “모든 교직원은 사랑과 열정으로 존경받는 스승상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학교 교육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믿음과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