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스마트고, 제1회 로봇 부트캠프 개최
아산 스마트고, 제1회 로봇 부트캠프 개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9.1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가 지난 13일 충남교육청 주최,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주관으로 제1회 로봇 부트캠프를 시행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스마트고의 주력 분야 중 하나인 로봇 분야를 중급, 고급 단계로 나누어 시행했으며, 충남에 소재한 중학교 학생들 20여명이 참여해 로봇 분야 선진 기술을 배우는 자리를 가졌다.

스마트고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 중 하나인 로봇 분야에서 고등학교 최초로 세계적 협동로봇 기업인 UR사의 공인 트레이닝 센터를 구축한 학교로 공정제어, 데이터·클라우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스마트팩토리 영마이스터를 양성하는 특수목적고등학교이다.

이번 부트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인터뷰를 통해 “처음 알게 된 것들이 많아 재밌었고 참여한 학생들 중에서 1등을 하여 에어팟도 받게 되어 기분이 좋다. 협동 로봇이 무엇인지 몰라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는데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니 쉽게 로봇을 움직일 수 있어서 신기했다. 오늘 배웠던 것보다 더 많이 배우고 싶다”, “마이스터고등학교를 처음으로 방문해 보았는데 시설도 좋고 재미있어 보이는 장비들도 많아서 흥미로웠다. 진학을 하게 된다면 재미있는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스마트고 교장 조동헌은 “지역에 위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학교가 가지고 있는 시설이나 장비를 활용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보여주고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후 학생들이 관련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스마트팩토리분야 영마이스터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학년도 스마트고 신입생 모집은 10월 16일~10월 19일 나흘간 이뤄지고, 자세한 내용은 학교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