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예화여고, 충남학교스포츠클럽대회 치어리딩팀 ‘1위’
예산예화여고, 충남학교스포츠클럽대회 치어리딩팀 ‘1위’
  • 이난이 기자
  • 승인 2023.09.1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투데이충남] 이난이 기자=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치어리딩팀이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 충남학교스포츠클럽 치어리딩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10월 28일에 개최되는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충청남도 대표로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치어리딩팀은 1학년 학생들을 위주로 구성됐으며, 방과후에 모여 구슬땀을 흘리며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처음으로 치어리딩을 해보며 준비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으나 여러 영상 자료들을 참고해 치어리딩 곡으로 유명한 ‘그대에게’의 음악에 맞춰 안무를 구성했다.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치어리딩팀 주장 김태림 학생은 “올해 처음으로 구성된 팀이기 때문에 대회를 즐기자라는 마음으로 출전했는데, 1위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역시 즐기자는 마음으로 출전하고자 한다”며 소감을 말했다.

김정호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대회를 준비해 좋은 성과를 이뤄내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기특할 따름이다. 충남대표로 출전하는 만큼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번 대회 입상으로 학생들의 치어리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김경수 교장은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여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 또한 교사와 학생이 함게 활동할 수 있는 예술, 체육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교육활동을 활성화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